참여활동안내

본문 바로가기

참여활동안내

  • HOME
  • 부모·자녀 참여활동
  • 참여활동안내
언제든지 걱정말고 아이들을 맡기세요. 광주광역시가 책임지고 돌보겠습니다.

부모·자녀 참여활동은?

부모-자녀가 함께하며 서로에대한 신뢰의 마음을 가지고 긍정의 가족이 되어보고,
이웃사랑을 '너도 함께'라는 마음으로 실천하여 아름다운 이웃이 되는 체험 활동입니다.

긍정의 가족

대상
  • 부모1명+자녀1명 10팀 총20명
영아
  • 5개 활동 (24개월~17년생)
유아
  • 5개 활동 (14년생~16년생)
향기가 솔솔 활동 이미지
01 향기가 솔솔

다양한 향기를 접하며 후각을 자극하는 활동입니다. 가족과 정서적 교감을 나눔으로써 느껴지는 긍정정서로 가족간의 신뢰감을 형성해요.

소풍을 가요 활동 이미지
02 소풍을 가요

박스를 활용하여 영아의 생각을 키우는 활동입니다.
우리 가족만의 멋진 박스 자동차를 만들어 가족여행을 떠나요.

예쁜색깔 모여라 활동 이미지
03 예쁜색깔 모여라

주변에서 볼 수 있는다양한 색을 보며 시각을 자극하는 활동입니다. 놀이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조율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경험해요.

무지개 물고기 활동 이미지
04 무지개 물고기

다양한 색의 물감을 활용하여 영아의 촉각을 발달시키는 활동입니다. 손등에 그림을 그리면서 촉각을 느끼며 바닷속을 만들면서 가족과 집의 소중함을 경험해요.

소리야소리야 활동 이미지
05 소리야소리야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리와 악기를 통해 다양한 소리를 경험하게 하는 활동입니다. 소리탐색을 통하여 감상하고 표현하며, 가족과 함께 소리를 만들어보고 간단한 연주를 통해 화합하고 함께 즐거움을 나눠요.

우리마음 보물마음 활동 이미지
01 우리마음 보물마음

긍정의 말을 해보고 상자 만들기를 통해 유아의 긍정정서를 발달시키는 활동입니다. 긍정의 상자 안에 담고싶은 말, 물체, 인물, 장소 등을 쓰거나 그려보고 간직해요.

이루어진 꿈 활동 이미지
02 이루어진 꿈

공을 활용하여 유아의 꿈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활동입니다. 공에 장래희망을 그려보고, 장래희망을 외치며 꿈의 골대를 향해 공을 던져요.

마음의 신호등 활동 이미지
03 마음의 신호등

빨강-노랑-초록 색깔을 이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멈추어-생각한 후-행동하는 것을 연습해 볼 수 있는 활동입니다. 색깔마다의 의미를 기억하며 가족에게 적용 해 보아요.

칠전팔기 활동 이미지
04 칠전팔기

성공뱃지를 만들고 미로 빠져나가기 활동으 하며, 유아의 도전을 격려하는 활동입니다. 칭찬뱃지 달기를 하며 도전을 통한 성공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져요.

상상날개 활동 이미지
05 상상날개

여러가지 색을 이용하는 물감놀이를 통해 유아의 촉감과 시각을 발달 시키는 활동입니다. 손바닥위에 상상한 동물을 그려보고, 상상의 동물원을 가기위해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려보아요.

아름다운이웃

대상
  • 부모1명+자녀1명 10팀 총20명
영아
  • 5개 활동 (24개월~17년생)
유아
  • 4개 활동 (14년생~16년생)
늘어나라 얍! 활동 이미지
01 늘어나라 얍!

고무밴드를 활용하여 영아의 생각을 키우는 활동입니다. 이웃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경험하고 아웃과 친밀함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내가 만든 선물 활동 이미지
02 내가 만든 선물

도구를 활용하여 영아의 청각을 발달시키는 활동입니다. 소리 나는 과자통을 직접 만들고 선물하여 이웃과 나누는 기쁨을 경험해요.

과일꽃 향기 활동 이미지
03 과일꽃 향기

과일의 향기를 맡아보며 영아의 후각을 발달시키는 활동입니다. 과일나무 샐러드 요리를 통하여 이웃과 함께 만들어보고 먹는 즐거움을 나눠요.

마음을 모아요 활동 이미지
04 마음을 모아요

밀가루를 활용하여 영아의 촉각을 발달시키는 활동입니다. 밀가루 반죽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촉감활동을 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경험해요.

하늘 무지개 활동 이미지
05 하늘 무지개

다양한 모양의 스펀지를 이용해 영아의 시각을 발달시키는 활동입니다. 색의 이름을 알아보고, 알록달록 색을 모아 이웃과 함께 무지개를 만들어요.

여우와 두루미 활동 이미지
01 여우와 두루미

이야기와 감정 카드 게임활동을 통해 이웃간에 서로 공감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이해 해 봅니다. 백설기를 나누며 공감이 주는 따뜻함을 다함께 느껴보아요.

배려우산 활동 이미지
02 배려우산

배려를 상징하는 우산 만들기와 음률활동을 통해 배려의 개념을 이해하는 활동입니다. 서로에게 자세를 맞추어보며 배려의 기본자세를 이해해요.

바위와 물방울 활동 이미지
03 바위와 물방울

이웃과 함께 끝까지 힘을 내는 끈기를 경험해보는 수조작 활동입니다. 이웃의 응원에 힘입어 끈기 트로피를 받아 성취감을 느껴보아요.

기쁨 두 배, 슬픔 반 활동 이미지
04 기쁨 두 배, 슬픔 반

이웃을 이해 나누는 기쁨을 경험해보는 미술활동입니다. 나눔 떡(또는 빵)을 만들어 가방에 담아 이웃과 나누어 보며 의미를 알아보아요.

관련사이트